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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창업

제휴 마케팅이란? 방법과 대표 사이트까지

by 달러보따리 2023.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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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휴 마케팅은 자본 없이 창업을 할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노트북 한 대만 있으면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랜서, 통번역, 프로그래밍 등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들이 있지만, 오늘은 창업 끝판왕으로 불리는 제휴마케팅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남녀노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제휴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떤 이점이 있는지,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대표사이트는 무엇인지 아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이 포스팅 한 개로 쉽게 안내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이란 인터넷 광고 및 판매의 중개자로서 수수료를 벌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웹사이트, 블로그, SNS 채널 등에서 타 회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서포트합니다. 

 

 

제휴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와 광고 수익을 얻는 사이트 사이에 상호협력을 통해 서로 이득을 취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해, 인터넷 쇼핑몰과 같이 상품을 취급하는 제휴사와, 그 제품을 광고를 통해 판매하게 될 제휴파트너(=내가)가 협력하여 이루어지는 비즈니스입니다.

 

 

제휴마케팅은 중개비를 걷지 않기 때문에 상호 이익을 위해 만들어지는 계약입니다.

 

 

제휴사는 제품에 대한 광고수익을 얻고, 제휴파트너는 쉽고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휴 판매는 보통 고정된 수수료의 형태로 이루어지며, 제휴사이트에서의 인터넷 공간을 제공하여 제휴업체가 사이트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하도록 합니다.

 

 

이 광고 클릭, 구매, 설치 등의 활동이 일어나면 제휴사가 그에 상응하는 수수료를 제휴업체에게 제공합니다. 이 수수료 또한 제휴사와 제휴업체 간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상품을 팔고, 사람들이 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배치를 간단하게 구축하고, 업데이트는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캠페인 수행 능력이 뛰어난 제휴 파트너를 섭외하는 것이 중요한 요인입니다.

 

 

제휴마케팅을 통해 이익을 볼 수 있는 검증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내지 않고, 다른 제품을 대상으로 그 제품을 홍보하는 식의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그래서 내가 자본을 들여 제품을 생산할 필요 없이, 매장을 오픈할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자본이며 그래서 매력적입니다. 

 

 

제휴마케팅은 소규모 기업에서 대규모 기업까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성공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을 회사의 제품 홍보 대행사로 사용하기 때문에, 수익 창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비대면이기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면서도 대규모 광고에서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는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따라서 제휴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를 높이고, 기존 매출의 증가, 새로운 고객 수의 증가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제휴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제품 적합성, 경쟁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이 중요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계획하기 위해 전문 지식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수익 창출 종류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CPS (Cost Per Sale) 방식

 

CPS는 판매 금액에 대한 면제 정책으로, 상품을 판매한 경우만 수익을 창출합니다. 말 그대로 판매가 이루어질 때, 제휴사와 제휴파트너 간 양해각서 상약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2. CPA (Cost Per Action) 방식

 

CPA는 제휴사 홈페이지에서 경로를 완성하여 광고를 클릭하거나, 제휴사의 특정한 목적지에서 행동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수익 창출 방식입니다.

 

 

CPA는 CRM(고객관계마케팅) 관계 유지를 위해 유저가 엑사크션한 순간 수익이 창출되는데, 클릭, 설치, 회원가입, 쿠폰 다운로드 등의 액션으로 추적합니다. 제휴파트너에게 지급되는 수수료에는 고정 수수료, 수량 수수료, 일종의 프리미엄 수수료 등이 있습니다.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정해진 수수료가 지급되며, 이를 서로 확인한 후 결과와 내용에 대해 합의를 해야합니다. 제휴마케팅의 최종 수익은 제휴사와 제휴파트너 간의 광고 수익과 이를 수용한 사용자 및 고객이 만들어내는 실제 수익과 지출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당사자 간에 프로그램과 조건에 대해 협의하여 추적 및 분석 지원으로 유예한 결과를 내야 수익형 마케팅 결과분석이 가능할 것입니다.

 

 

제휴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

 

 

1. CJ오프라인스 (CJ Affiliate)

 

CJ오프라인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휴마케팅 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이루어진 제휴업체들에게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LinkShare (Rakuten 마케팅)

 

LinkShare는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광고주들과의 제휴를 도모해 제휴마케터들에게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3. Google AdSense

 

Google AdSense는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로,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될 때마다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제휴마케팅과 조금 다르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수익 창출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4. 애드팡션 (ADPang)

 

애드팡션은 주로 모바일 관련 광고 제휴마케팅을 진행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유료 및 무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페이스북 애드 브릿지 (Facebook Ads Bridge)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앱에 들어가는 광고 도입을 위해 제휴를 구성하는 사이트입니다.

 

이외에도 아마존 (Amazon)과 같은 웹사이트에서도 제휴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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